상단영역

본문영역

  • 보도자료
  • 기자명 백성진 기자

시그니아, 앱을 통해 원격으로 피팅 조절, 온라인 상담, 청취 훈련까지

  • 입력 2021.11.16 16:33
  • 댓글 0

-초기 보청기 착용자의 피팅 및 적응을 도와주는 서비스 제공
-센터 방문의 번거로움 없이 원격으로 보청기 조절 및 상담 가능

140년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지멘스 보청기의 새 이름, ‘시그니아(Signia)’가 보청기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다양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시그니아 텔레케어 서비스’를 소개한다.

시그니아의 텔레케어 서비스는 시그니아 앱을 통해 원격으로 청각 전문가가 보청기 착용자의 사용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보청기 사용 전반을 케어 해주는 청각관리 솔루션이다. 보청기 착용자는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텔레케어 서비스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는 사람은 개개인의 청력 상태에 맞게 보청기 소리 및 기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소리를 미세하게 조절하는 피팅 과정이 여러 차례 필요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이를 위해 매번 센터를 방문해야 했으나, 시그니아의 텔레케어 서비스를 활용하면 담당 청각 전문가가 원격으로 피팅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 센터 방문의 번거로움을 대폭 줄여준다. 

특히, 보청기를 주로 착용하는 노년층의 특성상 도시에 거주하지 않거나, 거동이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텔레케어 서비스는 이동 시간을 없애 주고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케어가 가능하다는 부분이 큰 장점이다. 이를 통해 초기 적응 기간 중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이후에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 가능하다.

착용자는 일일 서비스 만족도 평가를 활용해 청취 상황 및 보청기 사용에 대한 구조화된 피드백을 청각 전문가에게 전달할 수 있다. 담당 청각 전문가는 이를 통해 착용자의 적응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누적된 고객의 상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적합이 가능하다. 

텔레케어 서비스의 또다른 활용 방법으로는 청취 훈련이 있다. 청취 훈련 프로그램은 새 보청기를 사용하는 착용자가 보청기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화 상황 및 청취 환경을 제공해 쉽고 효과적으로 적응 훈련을 도와준다. 

시그니아 텔레케어 서비스는 시그니아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귓속형 보청기를 포함해 모든 시그니아 보청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시그니아 앱은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영문으로 signia를 검색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텔레케어 서비스는 시그니아 센터에 방문하거나 청각전문가의 원격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시그니아 관계자는 “텔레케어 서비스로 전문가를 직접 만나는 것과 동일하게 원격 조정으로 보청기 관리를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다”며, “편리하게 청각 전문가의 도움을 경험할 수 있는 텔레케어 서비스로 만족스러운 보청기 사용을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